신용카드 돌려막기 방법

신용카드 돌려막기 방법에 대한 알찬 정보를 공유해 드리려 합니다.

신용카드 돌려막기 방법 1

전달에 지나치게 신용카드를 사용함에 따라서 과도하게 결제금액이 청구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머리를 잘 써서 신용카드 돌려막기를 한다면 연체를 하지 않고 위기를 탈출 할 수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돌려막기 방법에 대해서 아래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돌려막기 하는 방법

신용카드 돌려막기 방법 2

신용카드 돌려막기 라는 것은 A라는 대출을 갚지 못할 것 같아 B라는 대출을 받아서 갚는 방법과 동일 합니다.

B 신용카드를 통해서 카드론을 받아서 A 신용카드에서 발생한 결제대금을 갚는 방식 입니다. 이렇게 할 경우 B 신용카드를 받은 카드론을 매달 조금씩 갚아 나갈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빨리 갚아버리고 끝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신용카드 돌려막기 문제점

신용카드 돌려막기 방법 3

신용카드 돌려막기를 하기 위해 카드론을 사용하면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대출의 경우도 신청하면 신용점수가 떨어지게 되지만 완납을 하게 되면 다시 복구가 됩니다.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카드론 자체를 이용하는 것이 신용점수를 더욱 떨어뜨릴 수가 있습니다.

또, 카드론은 시중은행의 대출금리보다 높게 적용이 됩니다. 매달 생활비에 카드값, 카드론 이자까지 부담이 되면서 생활 자체가 무너질 수가 있습니다.

이때 은행을 통해서 대출을 받지 못하게 되면 대부업체나 불법 사채업을 통해서 대출을 받게 되면서 헤어나올 수 없는 나락에 빠지게 되는 것 입니다.


신용카드 돌려막기 해결책

신용카드 리볼빙 이용하기

신용카드 결제대금이 밀릴 것 같다면 리볼빙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리볼빙을 신청하면 원하는 비율에 따라 적은 금액만 결제하고 남은 금액을 추후에 갚을 수 있게 됩니다.

이때 발생하는 이자로 인해서 큰 부담이 될 수가 있지만 계획적으로 잘 사용을 하시게 되면 카드 연체 되는 것보다 훨씬 좋을 수가 있습니다.

단, 리볼빙을 쓰게 되면 결제대금이 실제 결제했던 금액보다 적게 나오면서 소비가 커질 수가 있으니 본인이 잘 조절해서 이용을 해야 합니다.

주변 도움 받기

신용카드 리볼빙을 이용하고 있지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며 어쩔 수 없이 주변에 손을 벌려야 합니다. 부모님이나 지인, 친구에게 돈을 빌려서 연체가 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그리고 돈을 빌릴 때 언제까지 갚겠다고 확실히 말을 하고, 돈을 빌린 다음 그 날짜에 맞춰서 갚아야 다음에 문제가 생겼을 때 또 빌릴 수 있는 신용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전체를 못갚는다 할지라도 일부를 지속적으로 갚으면서 갚을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부지원대출 알아보기

저신용자나 저소득층에서 목돈이 필요한데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되지 않으면 결국 불법사채업자나 대부업체를 통해 대출을 받았다가 큰 일을 겪게 됩니다.

이를 막기 위해 정부기관 중 하나인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정부지원대출을 만들었습니다. 햇살론과 햇살론유스 등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가 있으니 이를 통해 해결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