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납이연 뜻 하는 방법

오늘은 선납이연 뜻 하는 방법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선납이연 뜻 하는 방법 1

재테크를 진짜 잘하시는 분들은 예금과 적금을 일반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예금과 적금을 하지만 그들은 다르게 합니다.

일반사람들은 적금 만기가 되면 예금으로 모아두는 방식을 하는데, 이들은 그 안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선납이연이 라는 것을 통해서 최대 이자를 두배씩 늘리고 있습니다.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지만 조금만 번거로우면 보다 많은 이자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해당 방법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2~ 3번 반복해서 읽으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재테크 고수들만 쓴다는 선납이연에 대해 아래 본문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정기 적금 예금 이자 차이

선납이연 뜻 하는 방법 2
클릭시 확대됨

우선 정기적금과 정기 예금에 대해서 차이점을 알려드린 다음 진행하겠습니다. 두가지 상품은 다른 상품 입니다.

적금의 경우는 매달 정해놓은 금액을 정해진 날짜에 적금을 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예금은 적금을 통해 목돈을 모으면 그 돈을 넣어두는 상품 입니다.

적금을 하고 일정기간 모으게 되면 만기 때 원금과 이자를 돌려받게 됩니다. 예금은 이렇게 받은 돈을 넣어서 일정기간 뒤에 이자를 받게 되는 것 입니다.

위 표를 보시면 바로 이해를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이자를 두배로 늘려주는 선납이연은?

선납이연이 라는 단어를 쉽게 말씀드리자면 돈을 미리 넣거나 도는 늦게 넣는 것 입니다. 정기적금을 가입하게 되면 납입하는 날이 정해져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해드렸듯이 정해진 날에 넣고 정해진 만기에 원금과 이자를 돌려 받는 것 입니다. 이런 적금 상품들 중에 선납이연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선납이연은 주로 고금리를 주는 특판상품과 같이 활용을 합니다. 특판상품이 떴을 때 지점에 문의를 해보시면 선납이연 가능여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미리 일부금액을 적금 넣고 남은 금액을 늦게 넣으면서 이자를 폭증시키는 방법 입니다.


선납이연 개념

선납이연을 하는 방법은 총 3가지로 나눠집니다.

6-1-5적금 초반에 700만원을 놓은 후, 1200만원을 넣는 방식
1-11특판으로 12개월 정기 적금 가입과 동시에 6개월 정기예금 가입해서 두 상품 이자 받는 방식
1-6-51-11보다 이자가 높지만 2번째 회차에 돈을 입금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 잘 안함

주로 많이 사용하는 방식은 6-1-5방식 랑 1-11방식 입니다. 두가지만 잘 활용하더라도 보다 많은 이자를 쌓을 수가 있습니다.

선납이연의 장점은 이자를 많이 받을 수 있는 것이고, 단점은 가능한 상품을 계속 찾아야 하는 것과 거치하는 기간을 맞춰야 하는 불편함 입니다.

끈기를 갖고 진행하시면 재테크 고수가 되실 수가 있으니 진행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6-1-5방법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선납이연 뜻 하는 방법 3
클릭시 확대됨

이자 6%짜리 1년 상품을 가입을 했다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각 회차마다 100만원씩 넣으면 1년이 되면 1200만원과 이자 39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매달 100만원씩 정해진 날짜에 넣어야 하는데, 6-1-5 방식은 개설 했을 때 600만원을 입금합니다.

그리고 6회차까지 입금을 하지 않았다가 187일 전 100만원을 입금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12회차에 500만원을 넣게 되면 기존 받을 수 있는 39만원보다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1-11방법 입니다.

선납이연 뜻 하는 방법 4
클릭시 확대됨

마찬가지로 6%의 12개월 상품을 가입하고 6개월 예금 상품을 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개설을 한 다음 12개월 상품은 100만원만 입금을 하고, 6개월 예금 상품은 1100만원을 넣어둡니다.

2회차부터 5회차까지 납부를 하지 않습니다. 6회차가 되면 6개월 상품이 만기가 됩니다. 만기가 된 상품에서 110만원을 12개월 상품에 7회차 때 이체를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2회~ 6회차까지는 이연이 된 것이지만 8회~ 12회까지는 선납을 하게 된 것 입니다. 이로 인해서 기존 적금에서 받을 수 있는 이자보다 더 많이 받게 되는 것 입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특판 적금을 찾아서 선납이연 두가지 방법을 활용하면 이자를 계속 굴려서 보다 많은 돈을 모을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