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모바일 OTP 발급

농협 모바일 OTP 발급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농협 모바일 OTP 발급 1

기존 OTP는 갖고 다녀야만 사용 할 수가 있었습니다. 만약 필요한데 없으면 일처리를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없애줄 모바일 OTP가 생겼고,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계십니다. 어떻게 발급을 받는지 본문을 통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OTP에 대해

OTP라 는 것은 One Time Password의 약어 입니다. 그대로 번역을 하면 일회용 비밀번호라고 해석 할 수 있습니다.

은행 업무를 볼 때, 공동인증서와 같이 쓰는 보안매체 중 하나 입니다. 공동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을 하고, OTP는 온라인 인감도장이라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OTP를 발급받으시면 기존 OTP가 없이도 모바일 앱을 통해서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 모바일 OTP 안내

구분내용
대상고객농협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
발급비용무료
이체한도1회 1,000만원 / 1일 5,000만원
준비물신분증, 스마트폰
이용가능 디바이스안드로이드 4.1.2버전 이상,
iOS 8.0 버전 이상

농협에 계좌가 있는 모든 분들은 모바일 OTP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비용은 무료이며, 이체한도는 1회 1,000만원/1일 5,000만원까지 한도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농협 모바일 OTP 발급

발급 받기 위해서 농협 인터넷뱅킹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 모바일 OTP 발급 2
클릭시 확대됨

농협 인터넷뱅킹을 설치 후 실행을 하면 이런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OTP 발급 전, 로그인을 해주세요.

만약 인터넷뱅킹 가입을 하지 않으셨다면 농협 지점을 통해 인터넷뱅킹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 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전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농협 모바일 OTP 발급 3
클릭시 확대됨

선택한 다음 모바일 OTP 발급을 위해 인증/보안 메뉴를 선택을 해주세요.

인증/보안 메뉴에 들어오게 되면 보안매체에서 OTP > 모바일 OTP 메뉴를 확인 할 수 있을 겁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면 발급 메뉴가 나오게 되고 이를 통해 발급을 진행 할 수 있게 됩니다.

농협 모바일 OTP 발급 4
클릭시 확대됨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비대면 발급인지, 영업점 창구 발급인지 선택 해야 합니다. 비대면 발급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인증방법에서 공동인증서가 있다면 선택을 해주시고, 만약 없다면 USIM 본인인증을 선택해주세요. 화면이 넘어가면 신분증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농협 모바일 OTP 발급 5
클릭시 확대됨

신분증 확인을 마쳤다면 이제 계좌확인을 해야 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계좌를 선택한 다음 비밀번호를 넣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다음 페이지는 모바일 OTP 비밀번호 설정을 하고 이체한도를 설정한 후 다음버튼을 누르면 모바일 OTP 발급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농협 모바일 OTP 사용방법

발급 받은 모바일 OTP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OTP를 사용 해야 하는 경우 자동으로 스마트폰 팝업이 뜨게 되며 모바일 OTP 발급시 기입 했던 비밀번호 6자리를 넣으면 됩니다..

PC에서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OTP 이용해야 하는 순간에 모바일 OTP 입력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OTP 비밀번호가 전송이 되고 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