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농협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1

금융권이나 정부기관 사이트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공동인증서는 꼭 필요한 매체 중 하나 입니다. 각 금융권마다 있으며 농협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란

공인인증서는 2021년 12월 10일로 폐지가 됐고, 공동인증서라는 명칭으로 바뀌면서 민간 사업자가 발급하는 간편인증서가 들어오게 됐습니다.

공인인증서 라는 것은 보안매체로 회원가입 할 때 ID/PW 대신 인터넷뱅킹을 신청 후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아 보안매체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신청하기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하기 전에 농협 인터넷뱅킹에 가입해야 합니다. 인터넷뱅킹은 가까운 농협 지점에 방문해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가기 전에 신분증과 실물통장, 현금, 등을 갖고 방문을 해주세요. 창구를 통해 인터넷뱅킹 신청을 요청하면 e-금융서비스 이용신청서와 보안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라면 법정대리인이 신청을 해야하니 참고하세요.

e-금융서비스 이용신청서와 보안카드를 받고 농협인터넷뱅킹을 통해서 공인인증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위해 농협 인터넷뱅킹에 접속해야 합니다. 검색사이트인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을 통해서 농협 인터넷뱅킹에 접속해 주세요. 번거롭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농협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2
클릭시 확대됨

접속을 한 다음 농협 로고 밑에 인증센터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하면 바로 밑에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3
클릭시 확대됨

발급/재발급 화면이 출력이 되면 이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무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분용도발급 수수료
은행/보험용은행, 보험 인터넷뱅킹,
인터넷 신용카드 결제,
각종 민원서비스 등
무료
범용은행, 보험 인터넷뱅킹,
사이버 증권거래,
인터넷 신용카드 거래,
각종 민원서비스 등
4,400원/년

사업자의 경우 법용인증서를 발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은 굳이 범용인증서를 발급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정보를 넣고 확인을 누르면 약관 동의 페이지가 노출 됩니다. 동의에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보안매체/출금계좌번호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농협에서 건내준 종이에 초기 비밀번호가 있을 겁니다. 초기 비밀번호를 넣고 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발급 받은 보안카드 일련번호와 보안카드 질의/응답어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고객정보에 이메일주소와 전화번호를 넣고 다음을 누르면 인증서 발급이 끝이 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