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모바일 OTP 발급

기업은행 모바일 OTP 발급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기업은행 모바일 OTP 발급 1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삶이 완전히 달라지게 됐습니다. 지갑에 신용카드와 현금을 갖고 다녔던 예전과 달리 지금은 간편결제와 간편송금을 이용 할 수 있어서 굳이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는 시대가 됐습니다.

또, 인터넷뱅킹을 이용 할 때 OTP가 있어야 송금을 할 수가 있는데, 이제는 모바일 OTP 발급을 받아서 실물 OTP가 없어도 송금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어떻게 하면 발급 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OTP란?

OTP.라는 것은 ONE TIME PASSWORD 라는 단어의 약자 입니다. 직역을 하면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라는 것 입니다.

인터넷뱅킹은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가 있으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OTP를 갖고 있지 않으면 송금을 하지 못합니다.

빨리 거래처에 입금해줘야 하는 상황에서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하지만 모바일 OTP를 발급 받으시면 이런 난감한 상황을 해결 할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 OTP 장점과 단점

모바일 OTP는 기존 OTP의 단점을 보완해서 만들어진 보안매체 입니다. 기존 OTP는 늘 들고 다녀야 했기 때문에 열쇠나 차키에 같이 걸고 다니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OTP가 나오면서 굳이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분실우려도 없어지게 됐습니다. 더군다나 발급비용이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단점도 존재 합니다. 기존 OTP는 온라인과 연결되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보안이 높지만 모바일 OTP의 경우 그보다 보안에 취약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기업은행 모바일 OTP 발급 방법(영업점)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기 전에 신분증과 본인 명의로 된 스마트폰을 갖고 방문하시면 모바일 OTP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점에서도 고객 스마트폰을 통해 발급하는 요령을 안내받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지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모바일 OTP 발급 방법(모바일)

발급받기 위해 스마트폰에 기업은행 모바일뱅킹이 설치 되 있어야 합니다. 기업은행 모바일뱅킹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설치 된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기업은행 어플을 실행했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전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많은 메뉴 중 인증/보안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인증/보안 메뉴에 들어오게 된다면 각종 보안매체 및 인증수단에 대한 메뉴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디지털OTP를 선택해 주세요.

디지털OTP 메뉴를 누르면 발급/재발급 메뉴가 눈에 들어오실 겁니다. 선택해 주세요. 선택하게 되면 디지털OTP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이용약관에 체크 박스가 보일 겁니다. 체크한 다음 발급하기를 눌러주세요.

다음 페이지에서 약관에 동의한 다음 개인정보를 넣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준비한 신분증을 꺼내서 촬영을 한 다음에 계좌 입력을 해주세요.

비밀번호를 넣고 유의사항을 읽은 다음, 디지털OTP PIN번호 6자리를 입력하게 되면 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앞으로 모바일 OTP를 통해 보다 편하게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실 수 있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