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PC/모바일)

국민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PC/모바일)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PC/모바일) 1

국민은행 체크카드 발급한 다음 간편 결제에 등록한 뒤 어디에 둔지 잊어버리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많은 분들이 이렇게 사용을 하다보니 실물카드를 분실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고장나거나 분실 또는 배터리가 방전 될 수 있기 때문에 늘 지갑에 실물카드는 넣고 다녀야 합니다.

이렇게 분실하신 분들을 위해서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에 관한 정보를 본문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방법은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둘다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 전 참고사항

분실한 카드를 재발급하게 되면 유효기간은 동일하게 적용된 상태에서 재발급이 됩니다. 만약 발급이 단종되거나 중단된 카드의 경우 재발급 되지 않고 다른 카드로 대체가 됩니다. 혜택이 좋은 카드는 꼭! 잘 소지하셔야 합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는 미발급을 선택한 다음 분실 신고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했다면 재발급 후 현금인출시 인출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거래 정지가 되서 그런 것이며 따로 카드 사용 등록을 한 다음 이용하시면 현금 출금이 되실 겁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방법

분실신고 후 체크카드를 찾았을 경우,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고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신고 해제는 신용카드 신고한 이후 1년이내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개인에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고객 안심 서비스 > 도난 분실신고/보상 신청 메뉴를 통해 분실신고 해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제 할 때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며 특정 카드의 경우 은행 창구에서만 해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PC)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하기 위해서 국민카드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접속하기 위해 네이버나 구글, 다음 등 검색사이트를 통해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PC/모바일) 2
클릭시 확대됨

접속한 다음 개인을 누른 다음 로그인 버튼을 통해서 로그인해주세요.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거나 회원가입시 등록한 ID/PW를 넣고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에 성공했다면 My KB 메뉴를 선택한 다음 정보관리 > 카드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카드관리에 들어오게 되면 발급한 카드 목록을 볼 수 있고, 그 안에서 분실한 카드를 선택한 다음 재발급 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PC/모바일) 3
클릭시 확대됨

재발급 신청을 누르게 되면 본인확인 및 신분증정보, 본인인증, 약관동의 등을 체크한 다음 발급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모바일)

모바일로 신청 할 때는 국민카드 어플을 통해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PC/모바일) 4
클릭시 확대됨

어플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 전체 메뉴를 선택한 다음 My KB를 선택하고, 카드관리에서 재발급 신청을 선택해주세요.

국민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 재발급(PC/모바일) 5
클릭시 확대됨

PC버전과 마찬가지로 신청자 정보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신분증에 있는 발급일자를 확인해 준 다음 각종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재발급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