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자동이체 등록 해지

국민은행 자동이체 등록 해지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국민은행 자동이체 등록 해지 1

매달 나가는 보험료나 가스요금, 수도요금, 통신요금 등등은 나가는 날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걸 매번 신경을 써가면서 납부를 하려면 귀찮아집니다.

이를 보다 편하게 할 수 있도록 각은행에서는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 영업지점 방문을 통해 자동이체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등록은 어떻게 하고, 해지는 어떻게 하는지 본문을 통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이체 등록이란?

독립을 해서 자취를 하는 성인이라면 매달 나가는 생활비 중 과금이 있을 겁니다. 도시가스 비용이나 수도세, 전기세 그리고 각종 요금이나 적금 등 입니다.

이런 비용을 매번 기간안에 내는 것은 엄청 번거롭습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서 각 금융권에서는 자동이체 등록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놨습니다.

자동이체 등록을 해두면 정해진 날짜에 정해진 금액이 자동이체가 됩니다. 이로 인해 신경쓰지 않고 정상적으로 납부 할 수 있습니다.

납부 방법은 크게 모바일어플을 이용한 방법과 인터넷뱅킹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자동이체 등록(모바일)

국민은행 자동이체 등록하기 위해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이 되어져 있어야 하며, 국민은행 모바일 어플이 설치가 되어져 있어야 합니다.

국민은행 어플

국민은행 자동이체 등록 해지 2
클릭시 확대됨

설치된 국민은행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전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뱅킹 안에 이체를 선택하게 되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그 중 자동이체를 선택하고 자동이체 등록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하게 되면 약관이 맞이해줍니다. 약관을 전체 훑어본 다음 전체동의를 선택해 주세요. 자동이체 등록 페이지가 열리게 되면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자동이체 설정할 계좌넣어주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넣을 수 있는 페이지가 출력 됩니다. 이체금액과 자동이체주기, 자동이체기간, 받는 분 통장 표시, 내 통장 표시 등을 넣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작성한 정보가 올바르게 들어갔는지 확인 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본인확인을 위한 추가 본인인증이 나오게 됩니다. 연락처 본인인증과 ARS 본인인증, 해외출국 확인 중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서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본인인증이 끝나게 되면 자동이체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국민은행 자동이체 등록(PC)

PC로 하기 위해서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접속해야 합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은 검색사이트인 네이버나 다음, 구글을 통해 접속 할 수 있습니다.

또, PC에 공동인증서나 카카오나 네이버 간편인증서가 있다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각 인증서가 없다면 네이버 간편인증서 발급방법을 참고하세요.

국민은행 자동이체 등록 해지 3
클릭시 확대됨

접속 후 로그인에 성공했다면 전체계좌조회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이체 메뉴를 선택한 다음 자동이체 등록을 눌러주세요.

전체약관보기 페이지가 출력 될 겁니다. 전체 약관보기를 선택한 다음 약관이 나오면 전체동의 버튼을 눌러준 다음 예를 눌러주세요.

이제 자동이체 등록 페이지가 출력이 될 겁니다. 출금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 입금계좌번호를 선택한 다음 계좌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동이체 정보를 자세히 넣을 수 있는 페이지가 출력 될 겁니다. 이체금액과 이체주기, 자동이체일, 이체기간, 내 통장 표시, 받는 분 통장 표시 등을 넣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추가본인인증 중 ARS 인증이나 해외출국 확인 중 선택해서 인증받아주세요. 본인인증이 끝이 나면 자동이체 등록이 끝이 나게 됩니다.


국민은행 자동이체 해지

국민은행 자동이체 해지는 등록했던 국민은행 어플이나 인터넷뱅킹에서 자동이체 등록했던 메뉴에 보시면 자동이체내역 조회/해지/변경 메뉴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메뉴에 들어가서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해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