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모바일 OTP 발급

국민은행 모바일 OTP 발급 에 대한 알찬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국민은행 모바일 OTP 발급 1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세상은 많이 바뀌었습니다. 결제 방식도 기존 실물카드를 들고 다니다가 간편결제로 바뀌었고, 간편송금도 나오면서 지갑이나 현금없이 얼마든지 생활 할 수 있는 세상이 됐습니다.

이러면서 은행들도 조금씩 변화를 맞이하게 됐고 기존 OTP에서 새롭개 모바일 OTP로 나오게 됐습니다. 어떻게 발급을 받으며 이에 대한 장점을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OTP는?

모바일 OTP는 기존 OTP와 동일한 역할을 해주는 것 입니다. 스마트폰 안에 들어간 OTP로 거래에 필요한 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해줌으로 본인인증을 보다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를 통해 기존 OTP를 들고 다니지 않아고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OTP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결제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국민은행 OTP 발급 비용

OTP 종류수수료발급방법비고
일반형5천원영업점 및 KB스타뱅킹MVP, 로얄스타 등급 면제
카드형1만원영업점 및 STM, KB스타뱅킹MVP 스타 등급 면제
모바일무료영업점, KB스타뱅킹
스마트3천원영업점, KB스타뱅킹MVP, 로얄, 골드스타 등급 면제

다른 OTP의 경우, 발급 받을 때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모바일 OTP는 발급비용이 없습니다. 하지만 비고에 있는 등급의 회원 분들은 발급 비용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모바일 OTP 발급방법

모바일 OTP를 발급하기 위해 KB스타뱅킹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아직 설치 안된 분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해 주세요.

국민은행 모바일 OTP 발급 2
클릭시 확대됨

설치가 끝났다면 어플을 실행한 다음 KB스타뱅킹 어플 검색창에 ‘모바일 OTP’를 검색해 주세요. 검색을 하면 이 중 모바일 OTP를 선택해 주세요.

국민은행 모바일 OTP 발급 3
클릭시 확대됨

선택을 하면 모바일 OTP에 대한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길지 않은 내용이니 읽어주세요. 그리고 모바일 OTP 발급/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국민은행 모바일 OTP 발급 4
클릭시 확대됨

발급 페이지가 출력이 되면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발급 메뉴를 누르게 되면 이용대상과 이체한도에 대한 짧은 내용이 나옵니다. 읽으신 다음 모바일OTP 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약관이 나오면 동의하고 계속진행하기를 누른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국민은행 모바일 OTP 발급 5
클릭시 확대됨

이제 신분증 촬영하는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신분증을 준비한 다음 하단에 있는 신분증 촬영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분증이 올바르게 촬영이 됐다면 계좌인증 페이지가 나옵니다. 현재 갖고 있는 KB국민은행 계좌로 인증을 하거나 다른 은행 계좌로 인증 할 수 있습니다.

계좌 인증이 끝이나면 모바일 OTP 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발급 완료 페이지에 나오는 1회 이체한도와 1일 이체한도만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그 이상 이체 할 일이 있을 경우 이체한도를 증액을 해주셔야 합니다. 증액이 필요하다면 여기를 확인해 주세요.